아이티랩 - IT 뉴스
'2023 글로벌 게임플레이 영향력 보고서' 발간...재미와 여가 활용이 주목적 '2023 글로벌 게임플레이 영향력 보고서' 발간...재미와 여가 활용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11일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게임산업협회를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각 국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메타버스허브 3층 첨단공연장)에서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
ZDNet Korea
저승협회 '귀귀살전', 제1회 SIGN 대상 수상 저승협회 '귀귀살전', 제1회 SIGN 대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학생 인디 개발팀 '저승협회'가 제작한 '귀귀살전'이 제1회'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게임산..
ZDNet Korea
SIGN 2023 개막…'청년 게임인' 전폭 지원 SIGN 2023 개막…'청년 게임인' 전폭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28일 청년 게임인들의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제 1회 '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학생 연합 게임동아리 &apo..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27일 '2023 SIGN'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27일 '2023 SIGN'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청년 게임인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2023 '학생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한다 올해 첫 공식 개최되는 2023 SIGN은..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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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7일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회원사-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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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게임협회장, 5연임 성공…적극 행보 보여줄까 강신철 게임협회장, 5연임 성공…적극 행보 보여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이 5연임을 이어간다. 게임법 개정안, P2E게임 제한 등 다양한 이슈가 산적한 가운데 게임산업협회가 어떠한 행보를 보여줄지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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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한국게임산업협회,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13일 전문가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신규 출시했다. 디스커버G 앱은 일반 웹사이..
ZDNet Korea
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ZDNet Korea
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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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규제 개정안 내놓은 게임업계...정치권은 법적 규제 집중 자율규제 개정안 내놓은 게임업계...정치권은 법적 규제 집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가 확률형아이템 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공개했다. 지난 5월 자율규제 강령을 개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후 약 6개월에 이뤄진 이번 개정안 공개는 새로..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지난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
ZDNet Korea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강력 개정안 제안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강력 개정안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평가위원회는 24일 임시위원회를 열고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제안했다. 현 강령은 캡슐형 유료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ZDNet Korea
부산시, 지스타 차기 개최지 선정에 단독 입찰...최대 8년간 지스타 유치 부산시, 지스타 차기 개최지 선정에 단독 입찰...최대 8년간 지스타 유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의 차기 개최지 선정에 부산시가 단독 입찰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 마감된 지스타 개최지 신청 제안서 접수에 부산시가 단독으로 입찰했다. 한국..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4연임 확정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4연임 확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18일 제 17차 정기총회를 열고 강신철 협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이번 총회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감안해 온라인, 서면 등 방식을 통해 진..
ZDNet Korea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연임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연임
IT일반  한국게임산업협는 18일 오후 제1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강 협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강 협회장은 오는 2023년까지 2년간 협회장을 맡게된다. 이날 총회에는 네오위즈, 넥슨코..
IT조선 : 전체기사
이상헌 의원 이상헌 의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확률형아이템 규제가 두려운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18일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15일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는 이상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전부개정안..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법 개정안, 진흥 아닌 규제로 쏠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15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게임법 개정안) 관련 의견서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야 의원실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의..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법 개정안, 진흥 아닌 규제에 우려"
IT일반  게임 업계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안이 이름과 달리 진흥보다는 규제에 초점이 맞춰져 우려의 목소리를 높인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법 개정안 관련 의견서를 문화체육관광위..
IT조선 : 전체기사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 개최지 선정 공고...자격 최대 8년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 개최지 선정 공고...자격 최대 8년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차기 개최지 선정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스타 차기 개최지 선정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공고에서 가장..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콘서트 12월 2일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콘서트 12월 2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오는 12월 2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아이머게이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아이머게이머 ..
ZDNet Korea
"사상 첫 온택트 지스타...숫자보다 이용자 만족이 우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스타2020의 개막을 앞두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자신했다. 또한 지스타2020의 중심이 되는 지스타TV의 장기적인 육성 계획도 밝혔다. ..
ZDNet Korea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11월 9일까지 진행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11월 9일까지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2일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가 오는 11월 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부문별 후보작을 살펴보면 본상 PC온라인 부문에는 플레비퀘스트: 더..
ZDNet Korea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후보작 13개 공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후보작 13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26일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후보작 13개를 공개했다. 오는 11월 18일 부산에서 진행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
ZDNet Korea
콘진원,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진행 콘진원,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이 주관하며,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가 후원하는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7월 13일부..
ZDNet Korea
박양우 장관, 게임 세제 혜택 언급…업계는 52시간제 개선 요구 박양우 장관, 게임 세제 혜택 언급…업계는 52시간제 개선 요구
IT일반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 업계와 만난 자리에서 게임 산업 세제 혜택을 언급했다. 게임 산업을 진흥시키기 위해 세제 우대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박양우 장관은 지난해 5월 판교 게..
Bloter.net
진흥이냐 규제냐….게임법 개정 놓고 정부 vs 업계 동상이몽 진흥이냐 규제냐….게임법 개정 놓고 정부 vs 업계 동상이몽
IT일반  게임법 개정안을 놓고 정부와 업계의 입장이 갈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15년 만에 게임법 전면 개정을 통해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법령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게임 산업 진흥에 나서겠다는..
Bloter.net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법 개정...산업 발전 중장기 계획이 먼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18일 게임법 개정안 관련 의견서를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공개한 게임법 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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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한국게임산업협회-부산교육청, 게임이용지도서 발간 게임위-한국게임산업협회-부산교육청, 게임이용지도서 발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와 공동으로 게임이용지도서를 발간했다.게임이용지도서는 게임에 대한 다양..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공정위 개정안이 자율규제 기반 와해"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개정안에 확률형아이템을 포함한다는 소식을 전한 가운데 이로 인해 자율규제의 와해가 우려된다는 주장이..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중국 게임 업계와 한중 게임 저작권 협력 한국게임산업협회, 중국 게임 업계와 한중 게임 저작권 협력
IT일반  한·중 게임 업계가 저작권 분야에서 협력한다. 양국의 게임 관련 법률 및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 업계 교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다.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지난 8월2일 ..
Bloter.net
정부 게임 결제한도 폐지, 게임업계 ‘자가한도 시스템’ 화답 정부 게임 결제한도 폐지, 게임업계 ‘자가한도 시스템’ 화답
IT일반  정부가 월 50만원 온라인게임 결제한도를 폐지한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6월27일 게임물관리위원회 규정 개정을 통해 ‘PC·온라인게임 성인 월 결제한도’를 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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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결제 자가한도 시스템 도입 한국게임산업협회, 결제 자가한도 시스템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7일 PC온라인게임 이용자가 게임 안에서 본인의 소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가한도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자가한도 시스템은 이용자가 본인..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이 질병원인? 과잉의료화로 질병 만들기!"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이 질병원인? 과잉의료화로 질병 만들기!&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IT일반  국내 게임 업체들이 모인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에 대해 지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국내 반영을 막..
Bloter.net
“WHO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각계 의견은?” “WHO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각계 의견은?”
벤처/스타트업  한국게임산업협회가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와 5월 28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긴급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WHO가 논의 중인 게임이용장애 질병 ..
벤처스퀘어
전세계 게임산업계,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하라” 전세계 게임산업계,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하라”
IT일반  전세계 게임산업협단체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냈다.한국게임산업협회를 포함해 유럽 ISFE·EGDF, 미국 ESA, 캐나다 ESA..
Bloter.net
한국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장애 반대 의견 전달 한국게임산업협회, WHO에 게임장애 반대 의견 전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세계보건기구(이하 WHO)의 ICD-11 의견 수렴 사이트를 통해 게임장애 질병코드 신설에 대한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한국게임산업협..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강신철 협회장 연임 확정 한국게임산업협회,강신철 협회장 연임 확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이 협회장 연임에 성공했다. 사상 첫 3연임이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21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서울 호텔에서 제1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 자리..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3선 연임 확정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3선 연임 확정
IT일반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강신철 협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정기총회에는 강 협회장을 비롯해 네오위즈, 넥슨코리아, 넷마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엔씨..
미디어잇
[부음] 김용국(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장)씨 부친상 [부음] 김용국(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장)씨 부친상
IT일반  ▲김은재씨 별세, 김용국(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장)씨 부친상-일시 : 2018년 12월 20일-빈소 : 고대병원 구로장례식장 203호실-발인 : 2018년 12월 22일-연락처 : 02-857-04..
미디어잇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8종…’클래시로얄’·’쿠키런’ 등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8종…’클래시로얄’·’쿠키런’ 등
IT일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준수하지 않은 게임 18종이 공개됐다. ‘클래시로얄’, ‘쿠키런’ 등 18개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 개별 확률을 공개하지 않거나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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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게임협회, 건강한 게임 문화 확산 협력 게임위-게임협회, 건강한 게임 문화 확산 협력
IT일반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 한국게임산업협회(게임협회)가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나선다.게임위와 게임협회는 10월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게임협회에서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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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협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게임산업협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IT일반  출처: 플리커, m-louis .® (CC BY-SA 2.0) 게임 업계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율규제가 강화된다. 유료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확률 공개 방법을 등급이나 구간이 아닌, 개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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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 규제 확대되나 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 규제 확대되나
IT일반  출처: 플리커, m-louis .® (CC BY-SA 2.0) 게임 업계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가 확대될 전망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획득 확률을 허위로 표시하는 게임사에 대해 엄중히 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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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협회,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반대한다” 게임협회,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반대한다”
IT일반  게임 관련 단체들이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는 것에 대해 반대 성명을 냈다. WHO는 오는 5월 예정된 국제질병분류 개정(ICD-11)에서 게임 장애(gaming d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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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에어부산과 상호협력 계약 체결 한국게임산업협회, 에어부산과 상호협력 계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지역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과 업무 효율 향상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협약 체결 자리에는 강신철 한국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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